LG유플러스 "안내·배송로봇에 원격 관리 기능 넣는다"

입력 2024-02-28 15:50   수정 2024-02-28 15:52


LG유플러스가 ‘유플러스 안내로봇’과 ‘유플러스 실내배송로봇’에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을 올 상반기 내에 도입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기능 추가는 기존에 출시했던 로봇에 업데이트로 새 기능을 넣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는 ‘LG클로이 안내로봇’, ‘LG클로이 실내배송로봇’, ‘케이로보 앨리스-K’ 등을 본체로 한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안내로봇은 사이니지를 전면부에 탑재하고 있어 호텔 등 숙박업소에서 쓰일 수 있다. 실내배송로봇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원격 관제 플랫폼이 적용되면 관리자가 현장에 없더라도 이들 로봇을 운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 안내로봇에선 사이니지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관리자가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유플러스 실내배송로봇에선 프론트에 전화할 필요 없이 QR 스캔 방식으로 고객이 로봇에게서 호텔 물품을 받는 게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 로봇은 이미 현장에서 사용 효과를 내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유플러스 안내로봇으로 상시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엔 인력을 활용하느라 제한된 시간과 구역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다. 경찰병원은 유플러스 실내배송로봇에게 검체, 약품의 운반 작업을 맡겼다. 이를 통해 임직원 피로도를 줄이고 업무 만족도를 높였다.

LG유플러스는 다른 솔루션 보유 업체들과도 제휴해 로봇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서빙로봇과 함께 이번에 출시된 안내로봇, 실내배송로봇의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 어려움을 해결하고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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